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

포켓몬 카드 게임 원조 일본의 대회 종류

반응형

포켓몬 카드 게임은 카드에 적혀 있는 내용으로 기술을 쓰고 상대의 포켓몬(카드)을 공격하거나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받거나 하는 카드 게임입니다.

포켓몬마다 가지고 있는 기술이나 HP 등이 다르고 상성도 있어 공격과 데미지가 배로 늘어나기도 하고 줄어들기도 하지요.

이런 포켓몬 카드 게임은 대회도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만 원조인 일본에서는 어떤 형태로 대회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포켓몬 카드 게임 대회

 포켓몬 센터

포켓몬 카드 스테이션

 포켓몬 카드 게임 챔피언스 리그

 

포켓몬 카드 게임 대회

일본에서는 포켓몬 카드의 인기는 엄청납니다.

여러 장소에서 배틀을 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되어 있고,

정기적으로 각종 덱을 이용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크게 나누면 포켓몬 센터, 카드 판매점, 대형 대회와 같이 나눌 수 있고,

포켓몬 센터 ➡ 카드 판매점 ➡ 대형 대회와 같은 순으로 대회의 레벨이 올라가는 이미지입니다.

 

포켓몬 센터

포켓몬 센터는 오피셜 샵으로 포켓몬 관련 게임 소프트, 카드 게임 및 여러 가지 오리저널 굿즈를 구매할 수 있어 포켓몬 팬들은 꼭 한번 들러보는 장소입니다.

각종 이벤트나 캠페인도 많아서 상품 구매 이외에도 즐길거리가 가득하죠.

포켓몬 센터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포켓몬 카드 게임 교실"이나 배틀 등,

포켓몬 카드 게임 관련 이벤트를 따로 개최하고 있어 가까운 포켓몬 센터에서 참여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포켓몬 센터에서의 카드 게임은 주로 초보자들을 상대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제 막 포켓몬 카드 게임에 빠져들었거나 다른 사람들과 배틀을 하고 싶을 때 좋은 장소입니다.

 

포켓몬 카드 스테이션

포켓몬 카드 스테이션은 포켓몬 카드 게임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상설형 스페이스입니다.

배틀을 하고 싶은 사람, 상품을 원하는 사람, 룰이 알고 싶은 사람 등

언제 놀러 가도 포켓몬 카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캐주얼한 이벤트부터 경기성이 높은 이벤트까지 매일 다양한 카드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물론 전용 스페이스이므로 프리 대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포켓몬 카드 스테이션 한정 특별 이벤트도 정기적으로 개최되어 포켓몬 카드 게임을 본격적으로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포켓몬 카드 게임 챔피언스 리그

포켓몬 카드 게임 챔피언스 리그는 세계 제일을 결정하는 대회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수 있는 출장권을 건 초대형 대회로 1년에 4회, 주요 도시에서 개최됩니다.
※"포켓몬 카드 게임 챔피언스 리그"와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은 추후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1위에서 3위까지 특별한 상품도 마련되어 있고, 연령별로 주니어 리그 / 시니어 리그 / 마스터 리그와 같이 참여 가능한 리그도 다릅니다.

모든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리그도 있습니다.

예선전인 퍼스트 스테이지 ⇒ 세컨드 스테이지를 통과하면 본선에 참여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새로운 포켓몬 카드가 출시될 때마다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원조답게 언제든 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터치하는 방식이나 잡는 방식 등 암묵적인 룰 들이 달라서 처음엔 포켓몬 센터 등 가벼운 이벤트를 위주로 참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포켓몬 카드 게임 교실에서는 단순히 게임 룰뿐만 아니라 이런 부분에 대한 설명과 덱을 세팅하는 방법 몇 가지 기술도 가르쳐주고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반응형